메뉴

우리금융, 연내 예보 자사주 매입 후 소각…완전 민영화 완성

 

[IE 금융] 우리금융지주가 연내 예금보험공사(예보)로부터 자사주 약 935만 주를 매입해 소각하기로 했다. 완전한 민영화와 주주 가치 제고라는 두 가지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다. 또 온라인 증권사인 한국포스증권 인수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예보 보유 잔여 지분 935만 7960주(1.24%)를 연내 사들인 뒤 이를 소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우리금융 측은 "지난해 10월 예금보험공사와 양수도 협약을 체결한 잔여 지분 1.24%에 대해 매입 시기 등을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우리금융 주가(6일 오전 9시44분 현재 1만890원)를 고려하면 자사주 소각 규모는 약 1380억 원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 더해 우리금융은 증권업 진출을 위한 방안으로 한국포스증권 인수를 검토한다. 이 지주사는 이날 열리는 이사회에서 한국포스증권을 인수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적당한 증권사 매물이 없는 현재 증권업 라이선스를 확보한 한국포스증권이 하나의 대안으로 떠올랐기 때문. 한국포스증권은 집합투자증권에 대한 투자매매업과 투자중개업, 신탁업(IRP) 등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우리금융은 지난해에도 예보로부터 잔여 지분 4.5%를 매입했는데, 올해 잔여 지분까지 추가 매입할 경우 완전한 민영화를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