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롯데칠성음료가 음주 캠페인 마크를 제품 라벨에 표기해 '올바른 음주문화 알리기' 시작.
29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이 회사는 'Drink Responsibly'라는 슬로건 아래 주류 음용 시 주의사항인 ▲미성년자 음주 금지 ▲임산부 음주 금지 ▲음주운전 금지 등을 아이콘화 해 한 눈에 알기 쉽도록 제작.
롯데칠성음료는 이 마크를 처음처럼, 새로, 크러시 풀오픈 캔 등 소주와 맥주 주요 제품 패키지 및 박스 등에 적용했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제품에 추가할 예정.
이 회사는 지난해 '책임 있는 음주를 위한 국제연합(International Alliance for Responsible Drinking, IARD)' 가입에 따른 글로벌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이번 활동을 기획.
더불어 '국민건강증진법 일부개정법률안' 의결에 따라 내년 3월부터 주류 판매용 용기에 음주운전 위험성을 알리는 문구 또는 그림을 표기해야 하는데, 이 취지에 맞춰 선제적으로 이를 도입한다는 전략.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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