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오뚜기가 1일부터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정식 출시,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진라면 삼총사(순한맛·약간매운맛·매운맛) 라인업을 완성.
이날 오뚜기에 따르면 지난 6월 한정판으로 공개한 '진라면 약간매운맛'은 순한맛과 매운맛 사이에서 고민하던 소비자들에게 새 선택지를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은 제품. 패키지 색상은 파란색과 빨간색을 섞은 보라색을 활용.
실제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약간매운맛 출시 이후 진라면 전체 판매량이 뚜렷하게 증가했으며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기도.
쿠팡의 경우 론칭 직후 진라면 전체 6월 판매량(멀티팩 기준)이 전월 대비 약 20% 상승. 이후 한정된 채널에서만 판매돼 구매가 쉽지 않았다는 아쉬움과 지속 판매에 대한 요구가 급증.
이런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정식 출시된 '진라면 약간매운맛'은 기존 순한맛·매운맛과 함께 소비자들이 입맛에 맞는 국물라면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더욱 확장. 오뚜기는 상품 출시와 함께 주요 유통 채널의 판매 창구를 늘림.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을 세분화한 다양한 제품 개발과 유통망 확대를 통해 국물라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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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당시 해당 제품은 5입멀티 형태의 총 60만 개 한정판으로 기획됐으며 쿠팡에서 선론칭, 전국 편의점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