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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오뚜기, 아이디어스와 라면 IP 기반 핸드메이드 작품 19종 판매

 

[IE 산업] 오뚜기가 핸드메이드 플랫폼 아이디어스와 협업해 자사 라면 브랜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창작 굿즈 19종 출시. 이번 협업은 아이디어스 정기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 일환으로 총 133개 신청작 가운데 독창성·작품성·사업성 기준으로 선발된 16명 작가가 참여.

 

17일 오뚜기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진라면, 열라면, 참깨라면, 짜슐랭, 컵누들 등 5개 라면 브랜드를 주제로 진행. 그 결과 최종 선정된 작품은 ▲컵라면 파우치 키링 ▲NFC 라면 키링 ▲진라면 블록 달력 ▲분식점 스티커 키트 ▲라면 슬라임 등 선정. 제품은 이날부터 아이디어스에서 단독 판매 중.

 

또 아이디어스는 오는 26~2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소싱인마켓 2025'에 참가해 이번 협업 굿즈를 전시할 예정.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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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스는 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으로 연간 거래액은 1조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