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CJ제일제당이 건강 스낵 브랜드 '바삭'을 공식 론칭, '바삭칩'과 함께 '바삭팝콘' 공개.
2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바삭칩 허브솔트맛' '바삭칩 스팸맛' '바삭팝콘 허브솔트맛' '바삭팝콘 스팸맛' 등 총 4종이며 백설·스팸과 협업을 통해 출시.
바삭칩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운 고단백 스낵으로 '햇반'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깨진 쌀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바삭칩 허브솔트맛은 쌀칩에 오레가노·타임과 같은 허브 풍미를 더했으며 바삭칩 스팸맛은 스팸 특유의 맛을 논 프라잉(Non-Frying) 공법으로 구현.
바삭팝콘은 솥으로 튀기는 케틀(Kettle) 방식과 팝콘용 옥수수 '버터플라이콘'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살림. 케틀 방식은 일반 공정 팝콘 대비 옥수수 알갱이가 크고 식감이 풍부하다는 특징을 지님.
이 팝콘은 통곡물을 활용해 식이섬유를 함유했으며 허브솔트맛은 허브향과 고소함을 강조, 스팸맛은 기존 팝콘과 차별화된 풍미를 재현.
바삭칩은 CJ제일제당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 1호 사업으로 지난 2022년 4월 출시 이후 국내를 비롯해 미국·말레이시아·홍콩 등 해외 시장으로 확장. 지난달 기준 누적 판매량은 약 200만 봉.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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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백은 CJ제일제당이 운영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이 100일 동안 본업에서 벗어나 혁신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 실제 바삭칩 외에도 식물성 음료 '얼티브' 및 인도네시아 발효 콩 음식 템페를 활용한 스낵 '템페칩' 등 다양한 신사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