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2000년대 감성을 재해석한 '그런지 Y2K' 캠페인 공개.
25일 이랜드월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오래된 폴더 속에서 다시 꺼낸 2000년대 감성'을 콘셉트로 약 20년 전 유행하던 그런지·Y2K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구성. 주요 아이템은 풀오버 니트·데님 팬츠·롱 스커트 등으로 구성돼 복고와 트렌드를 동시에 반영.
대표 상품 '스냅단추 슬림 후드 풀오버'는 슬림한 실루엣과 앞면 스냅 장식으로 형성되는 Y라인 디테일이 특징이며 신축성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
'기모 벌룬핏 데님'은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안감 기모 처리로 보온성을 확보. 다크 그레이 색상은 아웃심 스터드 포인트, 그레이 인디고 색상은 자연스러운 워싱감을 강조. '기모데님 롱스커트'는 A라인 실루엣과 빈티지 워싱이 적용돼 체형 보완과 겨울 데일리룩 연출에 적합.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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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2K는 2000년 문제(밀레니엄 버그)를 뜻하는 용어였지만, 오늘날에는 2000년대 초반의 패션·문화 감성을 지칭하는 트렌드로도 사용. Y는 Year, 2K(kilo, 2000)는 2000을 의미
1999년 당시 12월 31일에서 2000년 1월 1일로 넘어갈 때 컴퓨터가 연도를 00으로 인식해 1900년과 혼동할 수 있다는 우려가 존재. 그러면서 은행, 항공, 방송 등 사회 전번에 시스템 오류가 발생할 것이라는 공포가 퍼졌고 이를 Y2K로 불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