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 산업] 샌드위치 전문점 써브웨이가 최근 진행한 '랍스터 샌드위치' 프로모션에서 증정품으로 제공된 접시에서 제품 이상이 발생하자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렸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써브웨이는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지난 11월 18일부터 24일까지 사은품으로 증정된 랍스터 접시 일부에서 제품 이상이 확인됐다"고 알렸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써브웨이 '랍스타 샌드위치'를 사면 받을 수 있는 접시에 대한 논란이 일었다. 당시 이 업체는 겨울 시즌을맞아 랍스터를 활용한 한정판 '랍스터 샌드위치 컬렉션'을 내놓으며 랍스터 일러스트가 그려진 접시를 선착순으로 제공했다. 이 접시를 받아 사용한 일부 고객들이 접시를 사용하거나 세척하면 프린팅이 지워진다는 글을 온라인상에 올리며 화제가 된 것.
이에 대해 써브웨이는 "고객 여러분께서도 해당 접시 사용 중단을 안내드린다"며 "이로 인해 고객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써브웨이는 논란 이후 접시 증정을 중단했으며 민간 외부 기관에 품질 검사를 의뢰했다. 더불어 해당 기간 랍스터 또는 랍스터&쉬림프 샌드위치를 구매해 사은품을 받은 고객에게 샌드위치 모바일 상품권 8000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상품권 신청은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다.
/이슈에디코 강민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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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브웨이는 지난 1991년 마스터프랜차이즈 형태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빌딩에 1호점을 개점. 이후 2005년 한국지사를 설립해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 뒤 지난 2014년 국내 100호 매장을 달성. 지난해 하반기 기준으로는 600호점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