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배민 커넥터 시간제보험, DB손보도 합류…보험료도 인하

 

[IE 산업] 배달의민족(배민) 커넥터들의 오토바이 보험료가 내려가고 가입 조건도 완화된다. 또 가입 가능한 보험사도 늘었다.

 

29일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우아한청년들에 따르면 이 회사는 배민커넥터의 이륜차 시간제보험을 확대 개편한다. 커넥터는 부업으로 배달 일을 하는 라이더인데, 배민에서 일하려면 시간제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시간제 보험은 지난 2019년 10월 배민과 K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 개발한 보험 상품이다. 커넥터가 오토바이를 특정 시간에만 쓰기 때문에 배달 일을 하는 시간에만 보험이 적용되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이번 개편으로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가 KB손해보험에서 DB손해보험까지 늘었다.  또 가입 조건도 개선됐다. 기존 KB손해보험 상품은 가입 연령을 최저 만 26세였는데, 만 24세로 낮췄고 250cc 이하의 오토바이만 가입이 가능했던 조건도 삭제됐다. DB손해보험도 이와 동일한데, 가입할 수 있는 최대 연령이 KB손해보험보다 6세가량 낮다.

 

이와 함께 보험료도 10% 가까이 낮아졌다. 개편 전 KB손해보험 보험료는 시간당 1664원이었지만, 다음 달 1일부터는 시간당 1500원이다. 주 20시간 활동하는 커넥터 기준 이전보다 월 1만3000원(4주 기준), 연 17만 원의 보험료가 줄어들 전망이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