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슈≤]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띠부실 빵 포함 협업 상품 출시


[IE 산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020세대에서 인기가 많은 캐릭터 브랜드 '픽셀리(PIXELY)'와 협업을 통한 팬층 공략 시작.

 

8일 GS25에 따르면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잠뜰TV'를 중심으로 한 오리지널 캐릭터 브랜드 픽셀리와 협업해 다양한 상품군을 출시. 첫 출시 상품은 빵, 아이스크림 등 MZ세대 간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카테고리인데, 빵 상품에는 띠부씰이 동봉.

 

픽셀리는 유튜버 잠뜰을 중심의 '라더' '덕개' '각별' '공룡' '수현' 등 마인크래프트 기반 콘텐츠 크리에이터 세계관에서 파생된 오리지널 캐릭터 브랜드. 픽셀 아트풍 디자인과 귀엽고 개성 있는 외형으로 1020세대에서 두터운 팬덤을 확보.

 

이번 협업은 단순 캐릭터 마케팅을 넘어 팬과 실시간 소통과 참여를 유도하는 '팬 참여형 소비'. GS25는 지난 5월 잠뜰TV 및 '페퍼앤솔트'와 함께 한정판 굿즈를 사전 예약으로 출시했는데 ▲찹쌀떡 키링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말랑키링 세트 등 한정판 굿즈는 1시간 만에 판매 종료. 패퍼앤솔트는 K-콘텐츠 지식재산권 커머셜아리징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캐릭터 IP 기반의 MD를 제작 중.

 

이달 7일에는 ▲라더의 소세지피자빵 ▲각별의 초코케이크 ▲잠뜰의 크림치즈구름빵이, 14일에는 ▲덕개의 멍스테라 ▲공룡의 메론소보로 ▲수현의 딸기크림빵을 공개. 캐릭터별 특성과 어울리는 맛을 구현해 팬들과의 감성적인 연결을 강화했으며 총 40종의 띠부씰 중 랜덤 1종이 담김. 오는 13일에는 무지개 색상의 구슬아이스크림 픽셀리 레인보우구슬 아이스크림이 출시할 예정.

 

이 편의점은 이후에도 다양한 인기 간식 품목을 색다른 요소를 더한 협업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플러스 생활정보

 

잠뜰TV는 우리나라 대표 게임 유튜브 채널 중 하나며 마인크래프트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 공개. 운영자는 박슬기(활동명: 잠뜰)로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이 채널은 지난 2015년에 개설됐으며 구독자 수는 약 230만 여명.

 

주요 콘텐츠는 마인크래프트 역할극, 미스터리 수사반 시리즈, 공룡서버 생존기, 그리스로마신화와 같은 부캐 세계관 콘텐츠 등. 미스터리 수사반은 각종 추리 요소가 가미된 마인크래프트 콘텐츠. 공룡서버는 공포 요소가 포함된 멤버들의 생존기를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