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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찡한 맛에 손이 가요 손이 가" 농심 와사비새우깡, 출시 2주 만에 180만 봉 판매

 

[IE 산업] 농심이 지난 4일 출시한 스낵 '와사비새우깡'이 출시 2주 만에 180만 봉 판매 돌파. 이는 먹태깡 출시 2주간 판매량 130만 봉보다 약 40% 높은 기록.

 

18일 농심에 따르면 새우깡 특유의 고소한 맛에 알싸한 와사비 향이 첨가된 와사비새우깡은 안줏거리를 찾는 수요는 물론, 일상 속 기분 전환이 필요한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는 중.

 

와사비새우깡은 생새우를 사용해 차별화한 감칠맛을 지닌 새우깡과 와사비 맛을 접목해 풍미를 더욱 높인 농심 신제품. 농심은 지난해 새우깡 팝업스토어에서 운영한 '이색 새우깡 시식 투표'에서 와사비새우깡이 1위를 차지하자 이후 품질과 맛을 보강해 지난 4일 정식 제품으로 판매.

 

농심은 와사비새우깡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계획. 우선 배우 강유석 씨를 모델로 발탁해 '알던 맛이 찡해졌다'를 카피를 통해 누구나 사랑하는 국민 스낵 새우깡이 와사비를 만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다는 내용이 담긴 디지털 광고를 공개.

 

이 외에도 농심은 와사비새우깡의 개성 있는 그린 브랜드 컬러를 살려 도서, 주류, 식기 등 MZ세대 인기 브랜드와 협업할 계획.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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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은 와사비 스낵 대중화를 위해 감자칩과 와사비를 조합한 신제품 '크레오파트라 솔트앤와사비'도 지난달 출시. 중량은 86g이며 가격은 메가마트 기준 약 2070원. 인터넷상에서는 처음 향은 약하지만, 입에 넣는 순간 와사비의 자극이 느껴져 맥주 안주로 자주 거론됨.

 

크레오파트라 감자칩은 지난 1980년대 인기를 끌었던 크레오파트라 브랜드를 재해석한 제품인데, 첫 라인업은 솔트앤김. 이는 국산 김의 고소한 풍기를 살렸으며 중량은 6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