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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1000만 고객 돌파…출범 이후 7년만

 

[IE 금융] 기업공개(IPO)를 앞둔 케이뱅크가 고객 10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2017년 4월 출범 이후 약 7년 만의 성과다.

 

26일 케이뱅크에 따르면 이 은행 고객은 2021년 말 717만 명, 2022년 말 820만 명, 2023년 말 953만 명으로 꾸준히 증가해 1000만 명을 넘었다. 특히 올해 들어 일평균 신규 고객이 지난해의 3배가 넘을 정도로 빠르게 고객이 늘고 있다. 이 기간 케이뱅크는 수신잔액 21조 원, 여신잔액 15조 원을 기록했다.

 

케이뱅크의 1000만 고객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국내 20~40대의 세 명 중 한 명은 케이뱅크를 쓰고 있었다. 50대도 다섯 명 중 한 명은 케이뱅크 고객이었다. 작년 이후 새로 케이뱅크에 가입한 고객 중 60대 이상과 10대 이하가 약 30%로 전 연령대로 고객이 확대되는 양상을 보였다.

 

고객 분포도 전국적으로 고르게 나타났다. 지자체별로 살펴보면 전체 지자체 인구 중 케이뱅크를 이용하는 고객 비중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서울(21%)이었지만, 대부분 지자체 인구의 15~20%가 케이뱅크를 이용 중이었다. 가장 낮은 제주도도 인구의 13%가 케이뱅크를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1000만 고객 중 남성 고객은 60%, 여성 고객은 40%였다.

 

케이뱅크는 고객 신뢰 확보,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1000만 은행을 넘어 '대한민국 No.1 인터넷은행'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생활 속의 케이뱅크 ▲혁신 투자 허브 ▲테크 리딩 뱅크 등 주요 목표에 매진 중이다.

 

케이뱅크 최우형 은행장은 "1000만 고객 달성은 놀라운 혜택과 혁신적인 상품·서비스, 편리한 이용 환경을 고객에게 인정받은 결과"라며 "외형과 내실 모두 다져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은행, 고객의 금융 경험을 혁신하는 은행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슈에디코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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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는 NH투자증권과 KB증권,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를 상장주관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이후 기업 실사를 거쳐 상반기 안에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계획.